은행업무, 대출용, 계약용, 관공서 제출용 등
여러 기관에서 자주 요구하는
필수 서류 중 하나인 표준재무제표증명원!!!
표준재무제표증명은 2가지 방법으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홈택스를 통한 인터넷 발급&출력 (공인인증서 필수)
두 번째, 직접 방문을 통한 발급 (관할지역 기관을 방문하여 발급)
외출하기 힘든 요즘, 사무실에서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홈택스를 통한 인터넷 발급을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순서만 안다면 진짜 진짜 간단한 발급방법!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하기
2. 로그인 하기 (기업 / 공인인증서 필수)
3. 민원증명 ▶ 표준재무제표증명원 클릭
4. 표준재무제표증명 접수 (기본 인적사항 및 신청내용 기재)
- 기본 인적사항이 맞는지 체크 (상호,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등)
- 신청내용의 발급 유형에 따라 용도와 제출처 선택하기
- 과제년도 기재 후 ▶ 수령방법 ▶ 신청하기 클릭
※ 매년 3월 말에 법인세 신고 후 확인이 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 2020년 표준재무재표 증명원 ▶ 발급 불가 (2021년 3월 이후에 발급 가능)
2019년 표준재무제표증명원 ▶ 발급 가능 ( 년도월일 기재 ☞ 201912)
- 수령방법은 인터넷 발급(프린터 출력) ▶ 화면조회는 출력 불가
▨ 1번은 발급 년월을 201912로 기재 ▶ 발급 가능
▨ 2번은 발급 년월을 202012로 기재 ▶발급 불가(2020년은 2021년 3월 이후에 가능함)
5.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 신청서류 클릭 ▶ 확인 후 프린트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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