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원이나 프리랜서, 개인 모두 사용할 수 있는
E-mail 서명 만들기!
매번 사용하는 이메일
업무상 혹은 개인으로 이메일을 보낼 때
조금 더 신경 쓴 듯, 그리고 조금 더 격식 있게 만들어주는
이메일 서명!!
어떤 이메일이던 모두 설정에 들어가면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저는 네이버 이메일에 회사용(업무) 서명을 만들어 볼께요
간단히 이름과 연락처 등 그림을 제외한 기본적인 정보는
서명 만들기에서 입력만 하면 끝~!
하지만 회사로고나 명함 등 그림을 삽입할 때는 어떻게 할까요?
바로 HTML로 전환하여 입력해야만 제대로 나온답니다.
"E-mail 서명 만들기"
1. 메일 쓰기에서 만들고 싶은 서명을 만든다.
(명함, 그림, 표 등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
2. 서명을 다 만들었다면 HTML로 전환하여 복사한다.
3. 내 메일함 ▶ 설정 ▶ 서명/빠른 답장 ▶ 사용함 ▶ 서명 추가
4. 복사한 HTML 붙여 넣기 ▶ 미리 보기 ▶저장
*여기서 만약 HTML용량이 크다고 나온다면,
그림의 용량이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림을 삽입할 땐,
복사해서 붙여 넣기나 원본 삽입보다는
네이버 메일에 있는 이미지 편집을 사용하여
크기를 조정해서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메일 쓰기로 들어가서 본인이 만들고 싶은 서명을 만들어주세요
회사 로고와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저는 깔끔하게 하기 위해 표를 사용했어요 :D)
2. 이제 다 만든 서명을 HTML로 전환해주세요
HTML로 전환된 서명을 복사합니다.
3. 이제 [내 메일함]의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클릭!
[내 메일함] ▶ [설정] ▶ [서명/빠른 답장]을 클릭!
서명 설정에서 사용함 클릭 ▶ 서명 추가
4. 그리고 복사한 HTML을 붙여 넣기 해주세요
짠! 그렇게 붙여넣기 하고 미리 보기 확인 후 저장하면
이메일 서명 간단히 완성!
자 그렇다면 이메일 쓰기에 자동적으로 서명이 생성되는지 확인해 볼까요?
이렇게 깔끔한 서명이 완성되었답니다!
명함이나, 좋아하는 그림 혹은 글귀들을 넣어
나만의 이메일 서명을 만들어 보세요
'IT 【컴퓨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도비 플래시 삭제하는 방법 [서비스종료/삭제권장] (0) | 2021.01.13 |
---|
댓글